코 성형 FAQ

코 성형 FAQ

home  HOME  >  코 성형  >  코 성형 FAQ

코 성형 FAQ
코성형수술을 받은 후에 코가 막혀요! 조회수 : 5300 날짜 : 2018.06.16
코성형수술을 받은 후에 코막힘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성형수술의 방법에 따라 그 코막힘 증상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 코수술의 기법이 발달함에 따라 비중격만곡을 함께 수술하거나 비염을 치료하기 위한 비갑개수술을 병행하는 경우에 수술 후 코막힘증상등의 불편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막힘증상의 원인은 수술 전 코로 공기가 흐르는 통로가 되는 비강의 모양이 수술로 인해 변화함으로써 일어나는 일시적인 증상(대개의 경우 6-12개월정도지나면 호전됨)부터 비밸브가 좁아져서 불편한 증상(숨을 들이쉴 때 불편함), 또는 비강이 지나치게 넓어지고 비갑개의 기능이 지나치게 떨어져서 일어나는 빈코증후군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에는 비강의 모양변화로 인해 비갑개가 변화된 비강의 크기에 적응하는 6-12개월정도 지나면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비밸브협착이나 빈코증후군으로 인한 경우에는 시간이 경과하여도 전혀 호전되지 않고 불편함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병원을 찾아서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밝혀낸 다음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 또는 수술을 하여야 호전됩니다.

 모든 미용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코성형수술도 코의 모양만 예쁘게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해서는 안되며, 코의 해부학과 생리적 기능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경혐을 가진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며 어떤 경우라도 코의 고유한 기능을 훼손하면서 모양을 추구해서는 안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록